<PART 3> 해킹 게임
<PART 3> 해킹 게임
DAY 7 (8. 4. 토요일) : 망가뜨리기, 망치기, 재조립하기 (자동차 로봇 제어 (센서))
다수의 제품은 이미 그 용도가 정해지고 제한된 채로 사용자에게 주어진다. 하지만 제품을 뜯어보고 재조립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안을 할 수도 있다. 이 시간에는 기성품을 분해-재조립하여 용도와 맥락을 바꾸며 새로운 사물을 만들어 본다.
DAY 8 (8. 5. 일요일) : 해킹하기 (자동차 로봇 제어 (블루투스 통신))
창작자의 창작 활동은 종종 기존의 규범에 대한 도전을 수반하기에 해커들의 활동과 비교되곤 한다. 이 시간에는 명시적으로 또는 암묵적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규범들을 시뮬레이션하고 그 시뮬레이션에 도전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