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의 게임을 발전시켜보기

그동안 다루었던 게임의 구성요소들을 활용하여 각자 만들고 있는 게임을 발전시킨다. 

그동안 게임을 이루고 있는 구성 요소들에 대해 실험적인 시도를 한 예시를 살펴보며 게임이 얼마나 다양해질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규칙, 목표, 보상, 공간, 시간과 같은 게임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요소들이 조금씩만 달라져도 게임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이에 각자 게임의 구성 요소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각기 다른 자신만의 게임을 구성해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게임을 이루고 있는 기본적인 구성요소들에 대해 조금씩 차별화를 두어 자신만의 변별적인 특징을 담아낸다면 각자의 개성이 담긴 재밌는 게임들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기대해본다.
그동안 배웠던 유니티 스크립트의 제한된 범위 내에서 자신만의 게임을 발전시켜 보았다. 그동안 워크숍을 통해 우리가 유니티로 구현할 수 있게 된 것은 목표 지점, 시간 제한, 시간을 멈추게 하는 오브젝트, 미디어 보드 등이 있다. 우리가 구현할 수 있는 조건들만 가지고, 즉 제한된 조건 안에서 게임을 만든다는 것도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다. 각자가 제한된 조건 안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내어 서로 다른 다양한 결과물들로 나타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