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게임·충돌(A·G·C)

예술과 기술, 그리고 사회가 교차하고 연결되는 요즘, 시대는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영역에 도전한다는 것은 언제나 막연하고 어렵습니다. 이에, 아트콜라이더랩은 재미있는 놀이를 설계하듯 자신의 작품세계를 확장해 나가고자하는 예술가의 첫걸음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리, 규칙, 상호작용, 캐릭터, 세계관'이 융합적으로 담겨있는 장르인 게임과 그 방법론에 주목하였습니다. 자신의 전공을 기반으로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 하고자하는 예술전공 학생들의 융합예술 기초 과정 <예술·게임·충돌>에 대한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일정 : 매년 1학기(4~5월), 2학기(9~10월) ※ 한예종 예술교양학부 학점연계

  • 대상 :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재학생

    • 선정 방법 : 프로그램별 신청 양식에 기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하여 선정

  • 2022년 프로그램 구성2022-1학기 <예술·게임·충돌: Stage 2. 전통 연희X가상 공간 워크숍>


  • 2022년 프로그램 구성

    • 2022-1학기 <예술·게임·충돌: Stage 2. 전통 연희X가상 공간 워크숍>

      • 일정 : 2022. 4. 27.~ 7. 6. 매주 수요일, 오후 18시~20시 30분 (총 10회)

      • 대상 : 주제에 관심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 10명~12명 내외(신청자 선정)

      • 강사 : 박인수(전통예술원 교수, 탈춤 연희자), 전지환(풍물, 무속 전공 연희자), 서태리(안무가), 김지연(테크니션)

      • 내용 : 가상 공간으로 탈춤 연희의 움직임을 옮겨보며 디지털 환경 속 안무의 창작 가능성을 실험하고, 프로토타입의 VR 콘텐츠를 제작

      • 신청 링크 : https://forms.gle/bUr1fbbXvZ4aT1ML6 (신청기간 : 2022. 4. 14(목) ~ 4. 22(금))


    • 2022-2학기 <예술·게임·충돌: Stage 2. 전통 연희X가상 공간 워크숍(2)> (예정)

      • 일정 : 2학기(9월~10월)

2022 예술·게임·충돌 워크숍

2021 예술·게임·충돌 강연

2020 팀플레잉

2016~2018 강연

문의

  • <예술·게임·충돌> 담당자 : 임명연 연구원 02)746-9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