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COLLIDER

융합예술센터(Art Collider)는 문체부 산하 예술학교인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부설기관으로, 예술 장르 간의 융합에서 나아가 예술과 기술, 사회와의 융합으로 창의적인 창작 방법에 대한 교육을 연구/기획하는 기관입니다.

2020년 융합예술센터는 '예술과 기술, 문화의 융합'에 대한 교내외 융합예술 사업과 6개원과의 협력방법 연구(Research)를 바탕으로, '융합예술'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접근하기(입문)-실험하기(창작 실습)-이야기하기(발표와 비평)'의 단계적 탐구/창작 방법을 기획/운영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적 창작의 기반을 교육하기 위해 '상호작용과 협업'을 키워드로, 1. 예술과 기술에 대한 동시대 사회의 이슈를 다루는 팀 프로젝트 중심의 팀러닝(Team Learning), 2. 인간의 '플레이(Play)'행위를 통한 창작 교육인 팀플레잉(Team Playing)으로 구성하여 운영합니다.

나아가 융합적 예술을 창착하고, 매개할 수 있는 신진 예술가를 육성하고자 '교육/멘토링-창작 지원금-교류와 발표'의 단계로 3. 실험적 융합예술 창작(Support & Showcase)을 지원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국내를 비롯하여, 차후 해외의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확장해나갈 예정입니다.

진행 중인 프로그램

지난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