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이더 워크숍 2017 :
카메라, 아두이노, 빔프로젝터
카메라, 아두이노, 빔프로젝터
프로그래밍으로 시도하기
우리는 대부분 ‘프로그래밍은 어려운 것이다’라고 생각하지만 할 줄 안다면 많은 것을 시도해 볼 수 있음도 알고 있습니다. 이 워크숍은 생각과 표현을 확장시킬 수 있는 짧은 코드와 도구들을 다루며 원리나 개념에 대해 훑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카메라(오픈프레임웍스 연계 웹캠, 키넥트), 아두이노(RFID, Unity 연계), 빔프로젝터(맵핑, 동기회)를 사용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실습 과제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이 확장되어 어떠한 결과들로 나타났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각자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 나눴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참여자에게 프로그래밍과 도구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며 나름의 접근법을 찾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기간 : 2017.9.21.(목), 9.26.(화), 9.28.(목), 오후 6:00 ~ 9:00
장소 : 융합예술센터 스튜디오
강사 : 정수봉(크리에이티브 디벨로퍼, 미디어 아티스트) http://subongjeong.com
대상 :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전문사 재학생
참가인원 : 총 16명
세부 구성
[1회차 : 카메라] 프로젝트 사례 소계, 기술 시연과 실습 | 정수봉
[2회차 : 아두이노] 프로젝트 사례 소개, 기술 시연과 실습 | 정수봉
[3회차 : 빔프로젝터] 프로젝트 사례 소개, 기술시연과 실습 | 정수봉
현장 이미지
카메라
프로젝트 사례 소개
기술 시연과 실습 : 웹캠(얼굴 인식, Blob 검출, IR 인식), 키넥트(제스쳐 인식)
질의 응답, 토의
아두이노
프로젝트 사례 소개
기술 시연과 실습 : 센싱, 버튼 인풋, RFID 인식, Unity 3D 연계
질의 응답, 토의
빔프로젝터
프로젝트 사례 소개
기술 시연과 실습 : 맵핑, 동기화, 립모션, Myo 장비 시연, 실습
질의 응답, 토의 / 보충